퍼온글

냉동 식품 녹이는 법

락운강촌 2009. 6. 15. 18:30

냉동식품 녹이는 법

 냉동식품 녹이는 법  

1.육류는 냉장실에서 저절로 녹게 하는 것이 가장 좋고, 생선이나 조개류는 물에 담가 녹여야 하며, 야채류는 녹이는 과정 없이 바로 끊는 물에 넣어 요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2.계란 속껍질은 손가락등에 가벼운 상처를 입었을때 지혈 작용을 한다.
계란을 손에쥐고 흔들어서 노른자가 움직이는 것이 느껴지면 그계란은 싱싱하지 않다.
3.싱싱한 계란은 아무리 흔들어도 노른자와 흰자가 섞이지 않는다.
4.삶은 달걀과 삶지 않은 달걀의 구별법은 돌려보면 알수있다.
5.올나간 스타킹을 빗자루를 씌워 천정 등을 문지르면 정전기가 먼지를 끌어모아 쉽게 제거됨.
6.식빵조각은 벽지 얼룩을 지우는데 사용하면 좋다.
7.쌀뜨물로 마루바닥을 닦으면 왁스와 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다.
8.녹슨 다리미는 치약으로 닦는다.
9.부엌칼로 과일을 깍을때 음식 냄새를 없앨려면 식초 몇방울로 칼을 닦는다.

 

 냉동실의 성에 제거는  

뜨거운 물에 얼음이 녹는 것은 당연한 이치. 냉동실의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냉동실 구석구석에 뜨거운 물을 뿌려주면 된다.
스프레이에 뜨거운 물을 넣어 뿌리면 심한 성에가 간단하게 제거된다.
성에를 일단 깨끗이 벗겨낸 냉장고는 마른 걸레로 물기를 깨끗이 닦아낸 다음 성에가 끼는 냉동실 안에 식용유를 발라둔다.
이렇게 해두면 다음에 성에를 없앨 때 물과 기름이 분리되어 잘 떨어진다

 가공육의 해동 포인트는 소금물 

곧 먹지 않는 육류는 공기에 닿지 않도록 밀봉하여 1회 사용분씩 나누어서 냉동하면 맛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것은 생육에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베이컨이나 햄등의 가공한 육류의 경우에도 곧 사용할 예정이 없으면 냉동을 해도 괜찮다.그러나 해동시에는 소금물에 담가서 녹여야 한다.물 1l에 소금 2큰술 정도를 넣어 만든 소금물에 냉동실에서 꺼낸 냉동육을 즉시 담가야 한다.이렿게 하면 해동시 육류의 염분이나 특미가 빠지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게된다.

 생선 냉동 보관시엔...

생선은 영하 40도의 냉동고에서 급속 냉동시켜야 세포 한의 수분이 유지된다. 가정용 냉동고는 영하 20도 정도 이므로 냉동시간이 길면 수분이 빠져나가 맛도 없고 푸석해진다. 이럴 땐 소금을 뿌려 간이 밴 상태로 한끼식 포장해 얼리면 좋다.빨리 얼고 해동해도 생선의 맛과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맛있는 생선요리를 만들 수 있다. 생선은 비늘과 내장을 제거하고 물에 씻어 물기가 잘 빠지는 그릇에 펼쳐놓고 소금을 생선 무게의 2% 정도 뿌려준다. 꽁치 한 마리(150g)의 경우 소금 1작은술 정도 작은 생선은 소금을 뿌려 5~10분, 큰것은 30분 정도 둔다.

'퍼온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  (0) 2009.06.30
당신과 술 한 잔 하고 싶소(이지영)  (0) 2009.06.18
내 사랑하는 아들아!  (0) 2009.06.03
지금 이 모습 이대로....  (0) 2009.06.03
20억원 짜리 소나무  (0) 2009.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