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온글
루즈벨트 대통령 아버지
락운강촌
2014. 8. 25. 12:27
미국의 어느 가족에 얽힌 이야기
그 중 한 명의 아들이 유독 병약하고 총명하지도 못하여 형제들 속에서조차 주눅 들어 있는 아들이 아버지는 늘 가슴 아팠다고 합니다.
어느 하루, 아버지는 다섯 그루의 나무를 사 왔습니다.
아버지는 자식들을 데리고 나무가 자라고 있는 숲으로 갔습니다. 놀랍게도 유독 한 그루의 나무가 다른 나무들에 비하여 키도 크고 잎도 무성하게 잘 자라 있었습니다. 바로 아버지의 가슴을 가장 아프게 하였던 그 아들의 나무였던 게지요.
약속대로 아버지는 아들에게 원하는 것을 물었고
아버지는 이 아들을 향해 큰 소리로 칭찬 하기를 식물학자가 될 것이며
그리 될 수 있도록 온갖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모두들 앞에서 공표(公表)하였지요.
그날 밤 잠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하얗게 밤을 지낸 새벽 어스름한 안개 속에 움직이는 물체가 곧 이어 물조리개를 들고 있는 아버지의 모습이 이 아들의 두 눈에 보였습니다.
그 후 이 아들은 비록 훌륭한 식물학자는 되지 못하였으나 미국 국민들의 가장 많은 지지와 신뢰를 받은 훌륭한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바로 그분이 세계에 명성을 떨친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이라고 합니다. 미국 최초의 4선 대통령으로서, 그의 통치방식에 힘입은 바 크며.
국내적으로는 1930년대의 대공황 타개를 위하여 뉴딜정책을 추진했고,
대외적으로는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연합국을 지도함으로써
상당수의 많은 부모는 똑똑한 자식을 잘 키우려 하지만 여기의 아버지는 가장 부족한 자식을 잘 키우려 애를 썼습니다.
능력이 있는 자녀는 내 버려두어도 부족한 자녀는 특별한 보호를 받고 격려를 받아야 잘 커갈 수 있게 됩니다.
소위 왕따되어 적응이 어려워져 문제를 야기(惹起) 할 수 있게 되듯 가정에서도 같은 자녀 사이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버지는 의도적인 방법을 통해
후일 이를 알게 된 자식은
< 좋은글 중에서 >
|